본문 바로가기
일상

화이트데이 선물 추천(유래, 날짜, 선물)

by Werra_ 2024. 3. 12.
728x90
320x100

화이트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커플들은 특히나 이날이 다가오면 고민이 많겠죠  특히 밸런타인에 초콜릿을 받은 남자분들은 받은 만큼 돌려줘야 하는(?) 그런 날이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여성분들은 화이트데이에 어떤 선물을 받고 싶어 할까요? 오늘은 화이트데이 유래 및 제가 생각하는 선물 추천 TOP 5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화이트데이란?

     

    일본에서 기원한 기념일인 화이트데이는 2월 14일인 밸런타인데이에 여자들이 남자들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관례에 이어, 3월 14일에 남자들이 여자들에게 답례로 선물을 하는 날입니다. 화이트데이는 한국,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서 특히나 의미 있는 날 중 하나로 알려져 있죠

     

    화이트데이의 날짜

    화이트데이는 매년 3월 14일에 기념하는 날로, 밸런타인데이인 2월 14일보다 한 달 뒤에 있습니다. 이 날은 밸런타인데이에 이어오는 데이로서의 의미가 있으며, 주로 아시아 국가들에서 이벤트로 기념하는 날입니다.

     

    화이트데이의 유래

    화이트데이는 1978년 일본에서 시작된 기념일로, 일본 전국사탕과자공업협동조합에서 마케팅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후 1980년에 처음으로 맞이했으며, 주로 사탕 업계에서 유래했습니다. 일본에서 화이트데이는 하얀색이라는 색깔을 더 중요시하여 마시멜로, 화이트 초콜릿, 사탕 등 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화이트데이는 누가 누구에게?

    화이트데이에는 전통적으로 남성이 여성에게 선물을 주는 날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밸런타인데이에 여성이 남성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관행에 대한 답례로, 남성이 여성에게 사탕을 선물하는 형태로 자리 잡았습니다. 

    오는 게 있으면 가는 것도 있어야겠죠. 여성분들에게 먼저 받았으니 남자입장에서도 보답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 여기서 사회생활팁이라면, 화이트데이에 나는 선물을 받았니 안 받았니 따지지 말고 자기가 속한 회사 직원분들 또는 지인들에게 소소한 선물을 해준다면 삭막한 사무실 분위기를 잠시나마 웃음을 피게 만들어서 그날 하루만큼은 즐겁게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트데이에 주기 좋은 선물은?

    화이트데이에는 다양한 선물을 줄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는 사탕이나 초콜릿을 주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꽃다발, 케이크, 쿠키, 마카롱, 주얼리, 향수, 의류, 영화권 등 개인의 취향과 선호에 따라 다양한 선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화이트데이에 여자분들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이 어떤 것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화이트 데이에 주기 좋은 선물 TOP 5

     

    5위 초콜릿

     

    화이트데이에는 초콜릿이 빠질 수 없는 만큼 가장 기본적으로 받고 싶은 것이 초콜릿일 것입니다. 특히나 여자분의 취향을 모를 경우에 선물할 때는 가장 무난하게 정통적인 관례를 따르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가격적으로도 큰 부담도 없으니 잘 모를 때는 초콜릿을 추천드립니다. 

     

    4위 화장품

     

    4위는 화장품입니다. 여자들은 화장품이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이죠. 메이크업을 할 때 바르는 립스틱이나 파우더 아이라이너 등등등 셀 수 없이 많은 종류가 있지만 여자친구분이 특히나 자주 하는 메이크업이 있다면 그 화장품을 아마 많이 소모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죠. 그럴 때 딱 화장품을 선물한다면 센스 있는 남자로 점수를 딸수도 있을 거 같네요

     

    3위 액세서리

     

    여자들은 목걸이, 팔찌, 귀걸이, 반지 등을 많이 착용하는 편이죠. 이런 귀금속을 좋아하는 여자분들에게 선물한다면 사라질뻔한 호감도 다시 생길 것 같습니다.

     

    2위 향수

     

     

    좋은 향기를 뿜는 사람들에게는 알게 모르게 우리는 호감을 느낍니다. 그래서 여자분들은 본인의 매력을 더 어필하기 위해서 향수를 애용하는 편이죠. 향수는 가격대가 좀 비싼 편인 만큼 무조건 고급제 향수를 선물해 주기보다는 가격은 좀 싼 편이라도 본인의 정성이 담긴 예를 들어 직접 작성한 감동적인 편지 같은 것과 함께 선물한다면 오히려 여성분들은 더 감동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1위 가방 또는 지갑

     

    뭐니 뭐니 해도 여자분들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 탑 1위는 확고 부동의 가방입니다. 반론의 여지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당연히 일반 사람들은 이 또한 가격이 부담스러울 것입니다. 명품브랜드를 선물할 만한 재력이 된다면 가방을 선물하시는 것이 좋겠지만, 그런 재력을 갖춘 사람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그래서 가방이 부담된다면 지갑이 괜찮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지갑도 명품 브랜드로 가면 굉장히 비쌀 수 있기 때문에 가성비보다는 가심비를 추구하는 것이 좋은 전략일 것 같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크기는 자그마한 것으로 손안에 딱 들어오는 아담한 지갑이라면 여자분들도 좋아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으로 화이트데이의 유래와 여자들이 받고 싶어 하는 선물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냥 화이트데이에는 남자가 선물한다라고만 알고 있기보다는 그 유래와 이날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고 상대방에게 선물을 한다면 매년 1번 있는 이 특별한 날을 더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즐거운 화이트데이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