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외로 독서광인 글로벌 기업 창업주는 누구?

by Werra_ 2024. 4. 9.
728x90
320x100

패드를-들고있는-남자-사업가

거대한 글로벌 기업 CEO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어떤가요? 전 세계를 누비며 비행기를 마치 자가용 타듯 하는 그들? 번쩍거리는 통유리 건물 맨꼭대기에 전용 사무실에서 일하는 사람?

저는 보통 화려한 이미지를 많이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유명한 기업 수장들 중에 정말 책을 상상을 초월할 만큼 많이 읽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엄청 바쁜 일정을 소화하기도 힘들 텐데 어떻게 된 일일까요? 지금부터 글로벌기업 대표 3명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마이크로소프트,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빌-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주인 빌 게이츠는 1만 4천여 권에 달하는 책을 보유할 정도로 엄청난 독서광입니다. 언론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 적 있다고 합니다.

    하버드 졸업장보다 독서습관이 더 중요하다

    빌 게이츠는 어렸을 적 1년에 무려 300권 이상을 읽을 정도로 책벌레였다고 합니다.

    어렸을 적에만 읽고 지금은 더 이상 책을 안 읽을까요? 지금도 매일 밤 독서 할 시간을 내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아무리 바빠도 1년에 50권 정도는 읽는다고 하네요

    어릴 때 잡아놨던 독서 습관이 성인이 되어서도 계속 유지되고 있는 것입니다. 빌 게이츠는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있는데요, '게이츠 노트'라고 합니다.

    거기서 그가 읽은 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도 궁금해서 게이츠 노트에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

    영어로 되어있긴 합니다만 한눈에 봐도 책을 엄청나게 읽는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책도 정말 다양한 분야로 과학, 경제, 소설, 역사, 비즈니스, 기술, 건강, 농업, 교육 등 거의 읽지 않은 분야가 없을 정도인 것 같습니다.

    지금의 빌 게이츠를 있게 한 원동력은 역시나 독서가 아닐까 싶네요

    2. 애플, 스티브 잡스

    애플-창업주-스티브-잡스

    뛰어난 독서가이지만 독서에 너무 많은 시간을 허비한다. 학교 공부에 의욕이 없고, 목적을 세우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때로는 규율에 어긋나는 행동을 한다.

    이것은 지금의 애플을 있게 만든 불후의 명작 '아이폰'의 아버지 스티브 잡스의 초등학교 성적표에 적힌 평가라고 합니다.

    평가내용만 본다면 그 애플 CEO가 맞나 싶을 것입니다. 어떻게 저런 아이가 굴지의 글로벌 기업 창업주가 될 수 있지 하며 말입니다.

    잡스는 어릴 때 상습적으로 학교를 땡땡이를 칠 정도로 아주 골치 아픈 문제아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초등학교 4학년 때 담임 선생님을 잘 만나 그때부터 책을 엄청 읽기 시작했다는데요, 어느 정도였냐면 초등학생이 이미 고등학교 2학년 수준의 교과서를 이해하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고등학교 2학년 생이 초등학교 교실에 앉아서 같이 수업들 듣는 모양이니 소위말하는 '넘사벽' 캐릭터였을 것 같습니다.

    이런 어릴 때부터의 다독가의 기질이 잡스를 혁신의 아이콘으로 만들어 놓은 게 아닐까요?

    3. 테슬라, 일론 머스크

    테슬라-창업주-일론-머스크

    천재인가 괴짜인가? 인류를 화성에 보내기 위한 꿈, 친환경 에너지, 자동차 등 어느 한 사업분야를 전문으로 해도 성공하기 어려운 시기에 그야말로 괴물 같은 경영능력을 보여주는 사람

    네, 테슬라 창업주, 일론 머스크입니다.

    지금의 일론 머스크를 만들어 놓은 토대는 무엇일까요? 역시나 답은 한결같습니다. 바로 독서입니다.

    일론 머스크도 어릴 때 남들과 어울리기보다는 혼자서 많이 놀았다고 합니다. 남들이 안 놀아주니 본인이 혼자서 할 수 있는 게 책 읽는 게 아니었나 싶네요

    고등학교 때는 괴롭힘과 구타를 당한 적이 있었서 전학도 간 적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일론에게 독서는 심리적 안식처가 되었습니다. 그는 책을 한번 보면 9시간 이상을 독서에 몰두했습니다.

    거리를 돌아다니다가도 서점에 보이면 스르륵 들어가서는 책 속의 세계에 빠졌습니다. 심지어는 집에 있는 백과사전도 모조리 다 읽어버렸다고 합니다. 책을 마치 밥 먹듯이 먹어치웠다고 하네요

    지구를-들고있는-여자

    그 외에도 독서광이었던 기업 대표들은 많이 있을 것이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3명을 뽑아봤습니다. 이런 대단한 사람들은 처음부터 타고나는 기질부터가 다를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물론 일반인보다 우수한 유전자를 가지는 경우도 있겠지만 위와 같이 독서력이 그들의 지금 현재 성공을 이루게 만들어준 원동력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볼 때, 인생에서 성공을 하기 위한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어찌 보면 독서만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또 있을까요?

    우리도 독서습관 길러서 성공하는 인생으로 방향을 틀어봅시다